냉장고에 절대 넣지 마세요 | 더 빨리 상하고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음식들은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음식들을 냉장고에 보관을 합니다.

이 방법이 식재료를 보관하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냉장고는 신선도를 유지하는 만능 보관소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매일 먹는 이 식품들은 오히려 냉장 보관을 하면 상태가 더 나빠지면서 맛과 영양은 물론 건강에조 나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 냉장고에 이런 음식들이 있다면 바로 꺼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1.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식품-토마토

토마토를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이유

토마토를 냉장 보관하면 토마토의 맛을 내는 당분과 신맛, 아로마 생성 화합물이 변형 됩니다.

또한 섭씨 5도 이하의 저온은 토마토의 세포 구조를 손상시켜서 껍질 표면을 쭈글 쭈글하게 만들고 질감도 퍽퍽하게 만듭니다.

토마토는 섭씨 20도 전후 실내에서 오픈 된 용기에 꼭지를 아래로 해서 1단으로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신선하게 드시는 방법입니다

2.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식품-마늘

마늘을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이유

마늘은 따뜻한 온도를 선호하고 빛을 두려워 해서 햇볕이 잘 드는 베란다나 추운 냉장고에 갇히는 것을 싫어합니다.

냉장고에 넣게 되면 맛이 변형되고 곰팡이가 더 쉽게 생깁니다.

통풍이 잘 되면서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식품-감자

감자를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이유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을 하면 감자의 녹말은 당분으로 변하고 저온 감자를 고온으로 요리를 하면 [아크릴아마이드]라는 독성 물질이 발생합니다.

감자는 햇볕을 싫어해서 볕을 쏘이게 되면 녹색으로 변하거나 싹이 나면서 솔라닌 이라는 독성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감자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통풍이 잘 안되는 곳에 보관을 하면 쭈글쭈글하게 주름이 생길뿐만이 아니라 주변에 있는 다른 야채나 과일들도 썩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4.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식품-양파

양파 보관 방법-양파를 감자옆에 보관하면 안되는 이유

양파를 냉장고에 넣게 되면 쉽게 물러서 끈적한 액체가 흘러나오게 되고 곰팡이가 쉽게 피어서 맛과 영양을 변하게 합니다.

양파를 보관할 때는, 양파망에 넣어서 직사광선이 쪼이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양파를 냉장 보관할 때는 겁질을 벗기고 썰어서 밀폐된 용기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식품-아보카도

아보카도를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이유

마켓에서 판매되는 아보카도는 대부분 덜 익었습니다.

이 덜 익은 아보카도를 냉장고에 넣게 되면 익기 전에 먼저 썩게 됩니다.

실온에서 익게 두었다가 손으로 살짝 눌렀을 때 부드러운 질감이 느껴지면 랩으로 개별 포장해서 밀폐된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최소 1주일은 보관 가능합니다.

♠냉장고 문 쪽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

냉장고 문에 보관해서는 안되는 식품 우유 계란

1. 냉장고 문쪽에 보관하면 안되는 식품-계란

지금 냉장고 문에 어떤 식품들이 보관되어 있나요?

어느 회사 제품이건 거의 모든 냉장고 문 맨 위쪽에는 계란을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미국 계란 위원회 [American Egg Board] 에 따르면, 계란은 온도가 일정한 냉장고 안쪽, 선반 내부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계란 농장에서 계란을 담은 판지 상자 그대로 계란을 보관하는 것이 다른 음식의 냄새나 맛을 흡수하지 않도록 보호한다고 AEG 는 발표한 바 있습니다.

2. 냉장고 문쪽에 보관하면 안되는 식품-우유

우유 역시 냉장고 문 쪽에 보관을 하면 잦은 온도 변화로 인해 박테리아가 자라도록 하기 때문에 부패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낙농 위원회에서는 우유를 냉장고 뒤 쪽에 보관할 것을 권장합니다.

♠냉장고 문 쪽에 보관하기 딱 적합한 식품

마요네즈를 꼭 냉장고에 넣어야 하는 이유

냉장고 문에 보관하기 딱 알맞은 식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냉장고 문쪽에 보관하기 딱 알맞는 식품-마요네즈, 샐러드 드레싱, 소스 종류

마요네즈는 실온에 보관하라고 권장하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미국 농무부 발표에 따르면 개봉한 드레싱, 소스, 특히 마요네즈를 보관할 때는 냉장 보관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마요네즈는 개봉한 후에 섭씨 10도 이상에서 8시간 이상 지속되면 쓰레기통에 버리라고 까지 말합니다.

마요네즈는 날 계란 노른자로 만들기 때문에 살모넬라균 감염의 위험이 잇기 때문입니다.

 

유성 드레싱 같은 경우 냉장고에서는 내용물이 분리된 것 처럼 보이지만, 사용하기 전에 잘 흔들어서 사용하면 맛과 영양에 변함이 없다고 합니다.

먹거리 준비할려고 마켓에 가보면 포도나 체리 등은 뽕뽕 뚤린 비닐 봉투에 담겨져 실온에 진열되어 있고, 두부는 냉장 진열되어 있습니다.

어떤 식품들은 실온에, 어떤 식품들은 냉장고에 그리고 냉동실에…

건생꿀

◈ 따끈 따끈한 오늘의 [건강 정보], [핫 딜] 절대로 놓치지 마세요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