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을 정향과 함께 먹으면 뱃살, 내장지방 무조건 빠집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뱃살만 늘어서 발가락이 안 보인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뱃살은 내장비만을 초래하고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특히 중년을 넘어서면 늘 관리를 해야 합니다.
먹는 걸 조절하면서 운동을 하면 전체적으로는 살이 좀 빠지기는 하는데 얼굴살이 제일 먼저 빠져서 쾡~ 하니 아파 보이고, 팔 다리는 가늘어지고 뱃살은 그대로 버티고 있는 노인형 비만이 되기 십상입니다.
잘 빠지지도 않는 이 뱃살은 건강뿐만이 아니라 스타일까지 구기기 때문에 누구나 싫어합니다.
그런데 이 징글 징글한 올챙이 배를 홀쭉하게 만드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하는 놀라운 식품이 있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고도 복부비만, 특히 내장 사이 사이에 끼어 있는 지방을 분해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식품이 바로 생강입니다.
생강이 우리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십니다.
그런데 그 생강이 내장 지방을 태우는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생강은 우리 몸의 열을 높여서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시켜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친다고 미국 국립 과학 연구소에서 발표한 바 있습니다.
♠생강과 건강(말린 생강)의 효능 차이

그러나 생강은 건강과 같이 먹어야 운동을 안 해도 뱃살, 내장지방을 확실하게 뺄 수 있습니다
생강을 말린 것을 건강이라고 합니다.
생강과 건강은 그 효능과 효과 면에서 다르게 나타납니다
◈생강 효능
-
진저롤 함량이 건강보다 많다
-
겉에 있는 찬기운과 피하지방 분해
-
가래와 같은 점액 제거
-
메스꺼움 억제
◈건강 효능
-
쇼가올 함량이 생강보다 많다
-
신체 깊숙한 곳의 냉기를 없애줌
-
내장 지방 분해 도움
-
소화액 분비 촉진
♠뱃살 빼는 생강 섭취 방법
생강을 매일 먹을려고 건강까지 만들었는데 음식에 넣어 먹는 것 만으로는 좀 부족한 듯 합니다.
그래서 생강차를 만들어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생강차는 이런 식품들과 같이 마셔야 효과를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1. 생강 커피

생강과 커피가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내서 지방분해 뿐만이 아니고, 항산화, 항염 특성이 향상된다는 사실은 식품 상호작용 요인 분석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생강 커피를 만들 때는 당연히 생강과 건생강을 같이 넣어야겠지요.
◈생강커피 만드는 방법
-
물 1리터에 건생강을 넣고 밤새 담가 놓는다
-
이 물에 생강을 넣고
팔팔 끓으면 5분 정도 더 끓인다
-
이 생강물을 냉장 보관했다가
커피 마실 때 이 생강믈로 만들어 마신다
◈생강 커피 마실 때 주의사항
생강의 농도는 기호에 따라 달리 하면 되는데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은 생강커피는 하루 1잔 정도로 제한 할 것을 권장합니다.
생강의 진저롤과 커피의 카페인이 위를 자극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생강 정향 티

정향도 생강과 마찬가지로 그 효능이 막강합니다.
정향물을 섭취한 쥐는 섭취하지 않은 쥐에 비해 체중이 줄고, 특히 복부지방과 간 지방이 적었다고 한 연구에서는 발표한 바 있습니다.
◈생강정향 티 만드는 방법
-
물 1리터에 정향을 넣고 밤새 담가 놓는다
-
정향물에 생강 50g을 넣고 끓인다
-
이 생강 정향 물을 냉장 보관하고
마실 때 마다 건생강 가루를 조금씩 타서 마신다
◈생강 정향 티 마실 때 주의사항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아침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만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은 식후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향은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이 아니라 항산화, 항암, 항염, 간 건강 증진 등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효능이 강력한 만큼 많이 드시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잔 정도만 권장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하루 이틀 만에 올챙이 배에 식스팩을 그리는 기적을 행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생강을 이렇게 활용해서 꾸준하게 한달 만 드셔도 올챙이배에 놀라운 변화가 생길 것 입니다
